‘리스펙트’ 오늘 론칭 “딥플로우 美친 힙합입담 ON” [공식입장]

입력 2017-06-13 18: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스펙트’ 오늘 론칭 “딥플로우 美친 힙합입담 ON”

대한민국 힙합 열풍의 주역인 Mnet ‘쇼미더머니’와 ‘언프리티 랩스타’를 잇는 힙합 콘텐츠 ‘리스펙트(RESPECT)’가 첫선을 보이며 힙합씬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예정이다.

Mnet 디지털 채널 M2는 유명 힙합 아티스트들이 인정하는 언더그라운드 실력파 래퍼를 조명하는 디지털 오리지널 힙합 콘텐츠 ‘RESPECT’를 13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RESPECT’는 국내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가 대거 출동해 이들이 리스펙트하는 신인을 직접 소개하고 신인 래퍼의 단독 라이브 무대를 선사해 경쟁과 디스가 아닌 서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분위기 속 새로운 힙합 문화를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RESPECT’ 1화에는 최근 Mnet ‘고등래퍼’ 멘토로 활약하며, 스윙스와 넉살 등 대세 힙합 아티스트를 탄생시키는 ‘프로 발굴러’로 알려진 래퍼 딥플로우가 출연해 힙합 음악과 뮤지션으로서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또한, 지난해 11월 넉살, 던밀스의 피처링과 함께 데뷔 앨범 ‘슬라이(SLY)’를 발표하며 압도적인 보이스톤과 화려한 플로우로 인정받고 있는 신예 뮤지션 오디(ODEE)가 자신의 노래인 ‘존 도 리믹스(John Doe REMIX)’의 무대를 선보이며, 딥플로우가 극찬한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특히 ‘RESPECT’는 ‘프리스타일 랩의 최강자’ 허클베리피가 호스트를 맡아 유명 힙합 아티스트의 솔직담백한 인터뷰를 진행하며 한층 폭넓은 힙합 세계를 선보여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리스펙트’ 1화 영상이 공개되는 13일 오후 6시, ODEE의 ‘John Doe REMIX’ 정식 음원이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RESPECT’는 ‘엠넷 프레젠트’, ‘2017 울림PICK’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디지털 채널의 최강자로 자리매김한 M2가 선보이는 국내 최초 디지털 오리지널 힙합 콘텐츠로, 실력파 래퍼를 재조명해 한국 힙합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해나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