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FILM LIVE: KT&G 상상마당 음악영화제 포스터 공개

입력 2017-06-15 09: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7 FILM LIVE: KT&G 상상마당 음악영화제’가 ‘비틀스: 에잇 데이즈 어 위크’, ‘아임 낫 데어’, ‘원스’ 등 상영작 22편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레전더리’ 컨셉에 걸맞는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6월 30일(금)부터 7월 9일(일)까지 열흘간 홍대를 뜨겁게 달굴 ‘2017 FILM LIVE: KT&G 상상마당 음악영화제’(이하 ‘2017 FILM LIVE’)는 '힙합', '재즈' 등 매해 음악 장르를 전면으로 내세운 색다른 컨셉으로 관객과 만나고 있다. 올해는 메인 컨셉을 ‘레전더리’로 공개하면서 영국록의 전설 ‘비틀스’ 다큐멘터리 ‘비틀스: 에잇 데이즈 어 위크 – 투어링 이어즈’, 프랑스 국민가수 ‘에디트 피아프’의 삶과 노래를 그린 영화 ‘라 비 앙 로즈’ 등 ‘레전더리 뮤지션’들의 영화와 ‘원스’, ‘서칭 포 슈가맨’ 등의 ‘레전더리 음악영화’를 상영하기로 밝혀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 공개된 공식 포스터는 타이포그래피로 가득 채워졌으며, ‘레전더리’ 컨셉에 걸맞게 기본 컬러이면서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을 기반으로 하고 '골드'로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귀여운 캐릭터는 ‘2017 FILM LIVE’의 ‘L’에서 영감을 얻은 작업물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또한 웹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무빙 포스터도 화제다. 뮤직 페스티발 못지 않게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한자리에 모인 '에이미 와인하우스'와 ‘에미넴', '엑스 재팬' 등 레전더리 뮤지션의 모습이 영화제를 향한 기대를 더욱 증폭시킨다. 무빙 포스터는 15일(목)부터 KT&G 상상마당 시네마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포스터 디자인은 [매일매일그래픽일력]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뮤지션 에릭남의 미니앨범 디자인과 [서울독립영화제] 아트 디렉팅 등 좀 더 다양하고 색다른 작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 오디너리 피플에서 맡았다.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영화제 준비에 돌입한 ‘2017 FILM LIVE: KT&G 상상마당 음악영화제’는 6월 30일(금)부터 7월 9일(일)까지 10일간 홍대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개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