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운이 오늘(16일) 싱글 'Love is true'(러브 이즈 트루)'를 발표한다.
싱글 'Love is true'는 동명 타이틀곡 'Love is true'와 수록곡 '너로 보여' 총 두 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두 곡 모두 록 감성을 담은 정진운의 자작곡이다.
타이틀곡 'Love is true'는 정진운의 담백한 보컬에 자유분방함이 느껴지는 밴드 사운드가 더해진 노래로, '사랑은 진실하다'라는 말은 이기적인 거짓말이라는 솔직한 감정을 가사에 담았다.
수록곡 '너로 보여'는 이별 직후 주위의 모든 것이 헤어진 연인으로 보일 만큼 그리워한다는 내용으로, 밝고 신나는 밴드의 연주, 애절한 보컬이 대비되며 곡의 쓸쓸함을 더했다.
홀로서기 이후 지난해 6월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얼터너티브 록' 장르 기반의 맥시싱글 'Will(윌)'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준 정진운은 싱글 'Love is true'에서도 자유분방하고 솔직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앞서 지난 15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 정진운은 에메랄드색의 파격 헤어스타일과 무대에 눕는 퍼포먼스 등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정진운은 16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원을 발표하고, 음악 방송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