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日활동, 많은 관심+사랑 감사했다”

입력 2017-06-29 15: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업텐션 “日활동, 많은 관심+사랑 감사했다”

그룹 업텐션이 공백기 동안의 일본 활동을 언급했다.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업텐션의 새 앨범 ‘스타;덤’(STAR;DOM)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업텐션을 “이번 2017년 초에 일본에서 싱글앨범으로 활동을 하며 일본 팬 분들을 만나고 왔다”며 “첫 일본 투어가 황금연휴였는데 다들 모두 즐겨주셔서 즐겁게 활동을 했다”고 공백기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또 그때 멤버 생일이 겹쳐있어서 같이 팬들에게 축하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일본 골든 디스크상을 받았다.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가져다 주셔서 얼떨떨하기도 하다. 일본 아이돌과 이름을 나란히 해서 영광이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번 업텐션의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시작해(Runner)’를 시작으로 저스틴 비버의 ‘One Less Lonely Girl’, 그룹 엑소의 ‘으르렁’, 업텐션의 데뷔곡 ‘위험해(So, dangerous)’와 ‘나한테만 집중해(Attention)’ 등 다수의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히트 작곡가 신혁이 참여한 수록곡 ‘Everything’ 등 총 여섯 트랙이 담겼다.

한편 업텐션은 29일 ‘스타;덤(STAR;DOM)’의 음원을 공개, 7월 3일에는 오프라인 음반이 발매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