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우신 활동중단, 9명끼리 더 열심히 준비했다”

입력 2017-06-29 15: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업텐션 “우신 활동중단, 9명끼리 더 열심히 준비했다”

그룹 업텐션이 멤버 우신의 빈자리에 대해 언급했다.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업텐션의 새 앨범 ‘스타;덤’(STAR;DOM)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업텐션은 “우신의의 빈자리가 크지 않을까 걱정하셨다. 분위기도 침울했는데, 우신이가 있다는 생각으로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연락도 자주 하고 있다. 멤버의 건강이 우선이니 멤버의 생각을 존중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우신이가 없는 만큼 9명이 열심히해야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를 악물고 준비했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이번 업텐션의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시작해(Runner)’를 시작으로 저스틴 비버의 ‘One Less Lonely Girl’, 그룹 엑소의 ‘으르렁’, 업텐션의 데뷔곡 ‘위험해(So, dangerous)’와 ‘나한테만 집중해(Attention)’ 등 다수의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히트 작곡가 신혁이 참여한 수록곡 ‘Everything’ 등 총 여섯 트랙이 담겼다.

한편 업텐션은 29일 ‘스타;덤(STAR;DOM)’의 음원을 공개, 7월 3일에는 오프라인 음반이 발매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