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EBS국제다큐영화제 공식포스터 확정

입력 2017-06-29 1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14회 EBS국제다큐영화제(이하 EIDF 2017)가 공식포스터를 공개했다.

EIDF 2017은 ‘다큐로 보는 세상‘(Plugging into the world)을 캐치프레이즈로 관객들에게 다양한 세상과 가치관을 보여줌으로써 사회 공존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동시대의 가장 첨예한 쟁점을 최전선에서 다루고 있는 작품들을 통해 시대의 단면을 확인하고, 우리가 공동으로 마주해야 하는 현실을 다큐멘터리를 통해 모색하고자 한다.

이번 공식 포스터는 영문 명칭인 ‘EIDF’(EBS International Documentary Festival)를 이미지화하여 EIDF를 통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세상을 표현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의 단면과 미래를 향하는 시선을 글자로 형상화함으로써 다큐멘터리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일상과 미래의 세계를 나타냈다. 또한 흰색 글자와 파란색 바탕을 대비시켜 삶에 대한 이해와 인식의 경계를 확장시키는 다큐멘터리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했다.

한편, 올해로 14회를 맞는 EIDF 2017은 고양시 EBS디지털통합사옥과 메가박스 킨텍스, 서울시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오는 8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