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정남, 무명 배우→ 신스틸러 →예능 신성 ‘도전史’

입력 2017-07-03 08: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정남, 무명 배우→ 신스틸러 →예능 신성 ‘도전史’

배우 배정남의 '무한도전'이 이어지고 있다. 그는 최근 연일 각 포털사이트 연예면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는 '핫 가이'가 됐다.

배정남은 1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2박 3일 바캉스 특집으로 알고 출연했다가 신병교육대에 입소하는 이른바 '멘붕' 상황에 놓였다. 여전히 구수한 사투리와 순박한 면모가 웃음보 자극을 예고했다.

배정남의 '무한도전' 출연은 올해 네 번째였다. '미래예능연구소' 특집로 가능성을 확인한 그는 이효리, 김수현 특집에 초대된 바 있다. 이 때문에 본의 아니게 논란의 주인공이 된 그는 "아직 부족하다는 걸 잘 알고 있다. 피하지 않고 한 단계 한 단계 성장해 나가는 모습 보여 드리겠다"는 긍정적인 각오와 입장을 밝혔다.

메인 게스트도 고정 멤버도 아닌 '무한도전'에서 현재 그의 역할은 '도우미'일 뿐. 그가 욕심을 부리거나 튀어야 한다는 부담도 없다. 반대로 그가 지금까지 보여준 것이 적다는 건, 앞으로 보여줄 게 더 많다는 의미일 수 있다.

실제로 배정남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필모그래피를 통해 느리지만 스스로 조금씩 자신의 진가를 증명해왔다.

배정남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된 영화 '보안관'의 배우이기 전 그는 패션모델이다. 영화로 제작된 유명 웹툰 '패션왕'의 실제 인물로도 잘 알려졌다. 한 때 (상대적으로) '키 작은 남자들의 희망'으로 불린 남자였다.

하지만 굴곡진 세월 속 수년 간 몇몇 영화의 단역으로나 간간히 얼굴을 비쳤던 배우였다. 그러던 그가 어느새 배역에 상관 없이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하는 '신 스틸러'이자 핫한 '예능 도우미'로 주목받고 있다.

중요한 건 그의 도전이다. 비록 '무한도전'이 아닌, '무모한 도전'일지라도 그에게 도전은 결코 갑작스러운 일이 아니다. 허세나 가식도 없다. '배정남답게' 있는 그대로, 언제나 당당하고 솔직하게 현장에 녹아드는 모습. 정 많은 남자, '정남이'로 불릴 수 있는 친근함과 진솔함이 그의 진짜 매력이다. 배정남의 전천후 활약을 기대해도 좋은 이유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