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에릭X협찬사 “공항촬영 사전 협의無…괜한 오해 사과” (종합)

입력 2017-07-07 14: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이슈] 에릭X협찬사 “공항촬영 사전 협의無…괜한 오해 사과” (종합)

에릭, 나혜미 부부가 협찬 먹튀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에릭과 협찬사가 직접 해명했다.

에릭과 나혜미 부부는 오늘(7일) 오전 몰디브 신혼여행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은 사전에 협의된 취재 일정을 무시하고 몰래 입국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협찬사가 부부의 입국 시간과 게이트를 사전에 취재진에게 알렸지만 두 사람이 전혀 다른 게이트로 나온 것이다.

이에 대해 에릭은 소속사 E&J엔터테인먼트 공식 SNS를 통해 "입국 취재 전달받은 바 없다"며 "하지만 가족들과 지인들께 조용히 축복받고, 행복한 발걸음을 내딛어야 할 시기에 본의 아니게 많은 분들께 폐를 끼치는 것 같아서 많이 안타깝고 죄송한 마음입니다"라고 전했다.

협찬 홍보대행사인 에이피알에이전시 역시 "에릭과 협찬 의상에 대해 공항패션 촬영을 진행하자는 내용으로 사전 협의를 한 적 없다"며 "혹시 착용할 수도 있다는 기대로 에릭 부부의 신혼여행 패션 관련하여 단순 협찬을 진행한 것"이라고 밝혔다.

에릭과 나혜미는 지난 1일 서울 영락교회에서 결혼식을 진행, 에릭은 tvN '삼시세끼 어촌편4'를 통해 결혼 후 첫 활동을 시작한다.


<다음은 에릭 글 전문>

안녕하세요 에릭 입니다. 오늘 입국과 관련해서 저희 회사측의 불찰과 오해에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리려 합니다.

먼저 이른 아침부터 저희를 취재 해주시려 나왔다가 허무하게 돌아가셨을 기자님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입국 취재에 대해 전혀 전달받은 바 없었고, 입국 시 알려진 것과는 다르게 협찬이 아닌 매체들이 없을 것으로 고려해 저희들이 평소에 편하게 입던 옷을 입고 매니저에게 전달받은 대로 C 게이트로 입국 하였습니다.

7/1일 출국 시에는 밤 11:50분 항공편 너무 늦은 시간이므로 기자분들께 알리진 않았지만 혹시 모를 취재진 앞에 너무 편한 저희들 의상으로 나타나기 염려스러워 스타일리스트에게 스타일링을 부탁해서 착장을 하고 출국을 했지만 협찬으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반납 의상입니다.

출국 시 혹시 모를 기자분들에 의해 사진이 공개 될 수 있으니 반납용 스타일링을 부탁해서 착장했지만 매체가 없어서 조용히 출국 했고, 입국 시 아무 전달을 받은 게 없어 매니저에게 전달받은 차량과 가장 가까운 동선인 C게이트로 협찬 의상이 아닌 저희들 옷을 편하게 입고 아무 의심없이 입국한 것이 저희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가족들과 지인들께 조용히 축복받고, 행복한 발걸음을 내딛어야 할 시기에 본의 아니게 많은 분들께 폐를 끼치는 것 같아서 많이 안타깝고 죄송한 마음입니다. 다시 한번 아침 일찍부터 허무한 발걸음 하신 기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리고, 걱정 끼쳐드린 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다음은 에이피알에이전시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홍보대행사 에이피알에이전시입니다. 저희 에이피알에이전시에서 에릭 부부의 입국 정보를 사전 공유하는 과정에서, 당일 취재 기자님들의 업무에 차질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사과 말씀 전합니다.

우선 이번 에릭 부부의 입국 공항패션 취재와 관련한 정확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에릭 측은 협찬 받은 의상 관련하여 “공항패션 촬영을 진행하자!”는 내용으로 저희와 사전 협의를 한 바는 없습니다.

2. 저희는 혹시 착용할 수도 있다는 기대로 에릭 부부의 신혼여행 패션 관련하여 단순 협찬을 진행하였습니다.

3. 협찬을 진행하였기에, 착용 가능성을 염두 해 두고 자연스럽게 노출시키고자 입국 일정을 체크하여 매체사에 정보 공유 하였습니다. 공항패션 노출 시, 협찬브랜드가 착용되지 않을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일정이 정확한 공식 일정과는 달리, 신혼여행이라는 개인스케줄이었기에 당일 유동적일 수 있다는 부분을 사전에 확인하지 못해 취재기자님들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있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시는 위와 같은 불편을 끼쳐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사전에 확인된 내용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에릭, 나혜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