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7330] 대한체육회, 체육계열학교·운동부 지원

입력 2017-07-1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대한체육회

훈련비 등 학교당 최대 1억6000만원

대한체육회(이기흥 회장)가 우수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체육계열 학교와 학교 운동부를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사업은 체육계열 학교와 학교 운동부로 대상을 나누어 운영한다. 각각 단체 실정에 맞는 재정 및 물품지원을 통해 훈련여건을 개선하고,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국 27개 체육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는 2010년부터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연구학교 운영비와 선수 훈련비, 훈련시설을 보완하거나 고가 장비를 구입하는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학교마다 차등을 두는데, 연구학교의 경우 교육부에서 지원 대상학교를 추천받아 선정한다. 선수훈련비 및 훈련시설 보완·고가 장비 구입비는 학생 수에 비례하여 학교당 최대 1억6000만원까지 총 16억30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체육고등학교 체육대회 개최를 지원한다. 올해 대회는 인천체육고등학교 주관으로 인천광역시에서 지난 4월에 열렸으며 서울체육고등학교가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체육계열 학교 외에도 전국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학교 운동부를 지원하기 위해 ‘기초종목 육성사업’과 ‘학교운동부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기초종목 육성사업은 대표적인 기초종목인 육상, 체조, 수영 종목을 대상으로, 전국 시·도체육회에서 선정한 학교 운동부에 훈련용 장비 및 용품을 1년에 최대 20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기초종목 외에 다른 종목의 경우 고가의 현대적 훈련용 기구 및 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체육계열 학교와 학교 운동부의 훈련 여건을 개선하고, 선수들의 특성을 고려한 과학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훈련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