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블, ‘단짠 데이트’ 첫 싱글 ‘말랑말랑’ 12일 공개

입력 2017-07-12 13: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키위미디어그룹

키위미디어그룹의 케이튠 콜렉티브 레이블 소속 싱어송라이터 듀오 와블이 한국과 싱가포르의 프로젝트 앨범에 국내 대표로 참여해 첫 싱글 ‘말랑말랑’을 12일 정오 공개했다.

‘단짠 데이트’라는 타이틀의 이번 프로젝트 앨범은 ‘Love & Food’를 주제로 한국과 싱가포르 인디씬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들이 함께 작업한 컴필레이션 앨범이다. 와블은 국내를 대표해 이번 프로젝트의 첫 주자로서 ‘말랑말랑’을 공개했다.

와블의 ‘말랑말랑’은 좋아하는 사람을 보고싶어 하는 마음을 말랑말랑이란 단어로 표현한 곡으로, 사랑스러운 가사와 와블의 청아한 보컬이 하모니를 이뤄 달콤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곡이다.

또 와블은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6월 30일과 7월 1일 양일간 싱가포르 최대 규모 뮤직페스티벌인 ‘SHINE FESTIVAL’에 참가, 앨범에 함께 참여한 한국과 싱가포르 뮤지션들과 무대에 올라 해외 팬들을 매료시킨 바 있다.

와블은 음원 공개에 앞서 오전 11시 40분부터 케이튠 콜렉티브 네이버 V라이브 채널에서 ‘말랑말랑’의 라이브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키위미디어그룹


한편, 와블은 건반과 기타 등 능숙한 악기 연주는 물론 자신들의 앨범 작업을 셀프 프로듀싱하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듀오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수록곡 ‘보랏빛 향기’, 드라마 ‘또!오해영’의 수록곡 ‘사르르’ 등의 OST를 비롯해 디지털 싱글 ‘바람 그리고: 꽃잎 이야기’ 등으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매주 금요일 페이스북 심야 라이브 방송 ‘와불금’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