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휘파람’ 일본어 버전 MV 공개… 본격 日 진출 준비

입력 2017-07-15 16: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돌 걸그룹 블랙핑크가 일본 진출을 앞두고 본격 프로모션을 시작해 관심을 모았다.

블랙핑크의 '휘파람' 일본어 버전 뮤직비디오가 15일 오후 2시 YG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공개됐다.

'휘파람'은 지난 해 8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데뷔곡으로 공개 직후 국내 음원 사이트를 '퍼펙트 올킬' 하며 16일동안 1위를 기록했고 가온차트에서 3주간 정상을 차지한 히트곡이다.

특히 유튜브에 게재된 '휘파람' 공식 뮤직비디오의 경우 5시간 만에 100만뷰를 돌파했고 8개월만에 1억뷰를 돌파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화려한 비주얼과 컬러풀하면서도 세련된 영상미로 일찌감치 웰메이드 뮤직비디오로 호평받으며 공개 약 1년이 다되어감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일본 데뷔를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일본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일본 현지 팬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블랙핑크는 일본 데뷔를 앞두고 도쿄에서 팝업 광고 이벤트를 열고 하라주쿠의 다양한 장소에서 프로모션에 들어갔다.

블랙핑크는 오는 20일 도쿄 부도칸에서 일본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 후 8월 30일 정식 데뷔 앨범을 발표한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