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 ‘하백의 신부’ 치트키神 등극…반전연기 3박자

입력 2017-07-19 08: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명, ‘하백의 신부’ 치트키神 등극…반전연기 3박자

배우 공명이 치트키신(神)에 등극했다.

공명은 tvN 월화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극본 정윤정, 연출 김병수)에서 천국의 신 비렴 역의 공명이 긴장과 몰입, 재미까지 3박자를 높이는 극과 극 반전 연기를 보여줬다.

지난 17일 '하백의 신부 2017'에서 극 중 윤소아(신세경)와 신석을 두고 비렴(공명)과 하백(남주혁)의 날 선 신경전이 펼쳐졌다. 비렴이 소아의 대학교 친구 '안빈'이라는 과거 사실이 밝혀짐과 동시에 소아가 신의 종이라는 것을 비렴이 알게 돼 극의 흥미진진함을 더했다. 또한, 비렴이 소아를 납치해 의도적으로 위험한 상황에 빠뜨려 하백의 신력을 확인하려해 '트러블메이커' 답게 극의 긴장감을 높이기도 했다.
이어 18일 방송에서는 자유분방하고, 장난기 가득한 비렴의 모습으로 다시 돌아왔다. 소아를 괴롭힌 대가로 하백과 무라에게 무시를 당하면서도 특유의 유쾌함을 잃지 않는가 하면 여전히 하백을 괴롭히고 싶어 하는 비렴의 통통 튀는 성격은 보는 재미와 함께 비렴에 대한 궁금증도 증폭시켰다.

비렴 캐릭터에 완전히 녹아든 공명의 예측 불가한 반전 연기와 강렬한 존재감은 극 흐름을 긴장감 있게 이끌며 작품의 인기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무엇보다 그동안 보여준 유쾌 발랄할 '연하남' 이미지와 달리 장난스러운 모습 뒤에 서늘한 내면을 가진 미스터리한 천국의 신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해내고 있는 공명에게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잃어버린 신석의 행방을 두고 본격적인 신들의 대립이 예상되는 '하백의 신부 207'에서 공명의 진가가 더욱 발휘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제공='하백의 신부' 공명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