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진 합류+완전체” 더 이스트라이트, 오늘 신곡 공개

입력 2017-07-26 08: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우진 합류+완전체” 더 이스트라이트, 오늘 신곡 공개

6인조 완전체로 돌아온 믿고 듣는 영재 밴드 더 이스트라이트(TheEastLight.)가 데뷔 첫 정식 앨범을 들고 컴백했다.

더 이스트라이트(이석철, 김준욱, 이승현, 이은성, 정사강, 이우진)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EP앨범 ‘six senses’ 수록 음원과 타이틀곡 ‘I Got You’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I Got You’는 반복되는 베이스 리프에 귀에 감기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완성된 레게 풍의 R&B 곡이다.

더 이스트라이트만의 사랑스럽고 귀여운 감성이 담긴 이 노래는 누구나 한 번만 들어도 따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친숙한 멜로디와 ‘오늘은 너에게 고백할게 / 나는 니가 좋아 정말로 좋아’라는 후렴 가사처럼 풋풋하지만 거침없는 소년의 사랑고백을 담은 스토리가 인상적이다.

이 밖에도 더 이스트라이트의 공연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록 장르의 곡 ‘기분 좋은 날’, 감미로운 미성이 돋보이는 보컬 이은성의 솔로 발라드곡 ‘내사랑’, 타이틀곡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한 ‘I Got You(Acoustic Mix)’까지 총 4개의 신곡이 이번 앨범에 담겼다.

여기에 더 이스트라이트의 데뷔곡 ‘Holla(Original Mix)’를 비롯해 ‘나는 나(Tropical Mix)’, ‘You’re My Love(Tropical Mix)’, 최근 발매된 이우진&정사강의 스페셜 싱글 ‘사랑은.....’까지 기존에 발표한 4곡도 이번 앨범에 함께 담기며, ‘six senses’에는 총 여덟 트랙이 수록됐다.

지난해 11월 첫 번째 싱글 ‘Holla(Original Mix)’로 데뷔한 더 이스트라이트는 평균 연령 16세라는 어린 나이에도 수준급 연주 실력과 무대매너로 많은 음악팬들에게 눈도장을 찍는데 성공했다.

최근에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연소 연습생으로 활약했던 이우진이 정식 멤버로 합류해 화제가 됐으며, 각종 커버 영상 및 선배 뮤지션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뛰어난 음악 재능을 과시하는 등 더 이스트라이트는 가요계를 대표하는 ‘믿고 듣는 밴드’로 순조롭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더 이스트라이트는 오늘(26일) 오후 4시와 8시 서울 마포구 무브홀에서 각각 미디어 쇼케이스와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오는 27일부터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