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엣지] ‘아이돌학교’ 입학선서 투어에 수천명 인파 운집

입력 2017-07-26 16: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엣지] ‘아이돌학교’ 입학선서 투어에 수천명 인파 운집

‘아이돌학교’ 학생들의 인기는 방송 전부터 남달랐다. 수 천 명의 육성회원들이 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홍대와 신촌으로 향했다.

걸그룹 인재 육성 리얼리티 Mnet ‘아이돌학교’가 공개한 입학 선서 투어 영상에는, 지난 12일, 첫 방송을 하루 앞두고 홍대 걷고 싶은 거리와 신촌, 남산에서 진행된 입학 선서식이 담겨 있다.

당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깜짝 고지된 일정이라고는 믿을 수 없게 현장의 반응은 뜨거웠다. ‘아이돌학교’ 스쿨버스를 타고 등장한 학생들은 발 디딜 틈 없이 모인 인파에 어리둥절해 했지만 이내 밝은 미소로 화답하며 응원을 부탁했다. 40명의 학생들이 한 마음이 된 입학 선서에는 박수와 환호가 이어졌다.

방송 전이라 학생들의 모습이 몇 장의 사진과 짧은 영상으로만 공개됐음도 불구하고, ‘아이돌학교’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매우 높았음을 확인할 수 있다. 입학 선서 투어 이후 스쿨버스에 올라탄 학생들은 들뜬 모습으로, 현장을 찾아와 준 육성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마지막으로 찾은 남산에서는 각자의 소원을 자물쇠에 적어 남겼다. ‘2017년도 MAMA에 가고 싶다’, ‘성공하자! 잘되자!’, ‘데뷔하자’ 등 목표를 향한 강한 의지와 잠시 떨어져 있는 가족과의 행복한 미래를 기원하는 소원들이 색색의 자물쇠에 기록됐다.

이번 주 ‘아이돌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첫 무대가 공개된다. 기초 실력 평가와 교가 홍보 영상 제작 시험을 무사히 마친 학생들이 맞이하게 될 1차 데뷔 능력 고사의 주제는 무엇일지, 무대에 오른 이들의 모습은 얼마나 달라졌을지 기대를 모은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