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QM3, 더 우아하고 더 편리해졌네

입력 2017-07-27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NEW QM3 미디어 쇼케이스

인테리어·인포테인먼트 업그레이드
동급 최고 연비…8월1일 가격 공개

르노삼성자동차의 QM3는 17.3 km/l라는 압도적인 연비로 사랑받아왔다. 최근 경쟁업체에서 잇따라 새로운 소형 SUV 모델을 선보이는 가운데 르노삼성자동차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상품성을 개선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26일 공개했다.


● SM6와 QM6의 패밀리룩 적용

NEW QM3는 C자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통해 프렌치 시크 스타일로 호평받는 SM6와 QM6의 패밀리룩을 이어받았다.

가로로 넓어진 상단 그릴, 블록 형상 그릴패턴, 각진 LED 주간주행등과 네모난 전방 안개등이 한층 매끈하고 날렵한 느낌이다.

RE 트림 이상의 모델에는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코너링 램프 기능 포함 전방 안개등, 그리고 일부 수입차나 고급 대형차에서 보던 다이내믹 턴 시그널(방향지시등)을 동급 최초로 적용해 매력을 더했다.

인테리어도 최고급 나파 가죽 시트와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트리밍을 덧댄 대시보드, 알루미늄 페달 등이 포함된 프리미엄 패키지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 최신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

또한 7인치로 더 커진 터치 디스플레이도 장착했다. ‘On Car’ 시스템을 통해 풀 미러링(Full mirroring) 형태로 화면에서 스마트폰의 모든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이지(EZ) 파킹 기능도 적용해 아래로 내려다보는 듯한 버드 뷰(Bird View) 모드로 360도 모든 방향에서 차량과 주변 환경을 볼 수 있다. 이밖에 사각지대 경보 장치(BSW), 경사로밀림 방지장치(HSA), 후방 카메라, 전·후방 경보장치도 갖췄다.

NEW QM3 가격은 판매를 시작하는 8월1일 공개한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