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여자친구, 홍콩-대만 아이튠즈서 1위 올라...亞도 ‘갓자친구’ 앓이

입력 2017-08-03 17: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여자친구, 홍콩-대만 아이튠즈서 1위 올라...亞도 ‘갓자친구’ 앓이

걸그룹 여자친구가 국내를 넘어 해외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여자친구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패럴렐(PARALLEL)'이 국내 음원차트에 이어 홍콩, 대만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또,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에서 2위, 태국 3위, 칠레 5위 등 아시아 각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한국을 넘어 아시아까지 영향력을 넓혔다.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은 홍콩 아이튠즈 종합 싱글 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태국 2위, 싱가포르 4위, 말레이시아 8위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홍콩과 대만은 지난 7월 여자친구가 팬미팅을 갖고 현지 팬들과 소통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어 이번 새 앨범의 1위 등극이 더 의미 있다.

‘귀를 기울이면'은 여자친구 특유의 벅차오르는 감성이 돋보이는 미디엄 댄스곡으로, 서정적으로 시작하는 인트로와 멤버들의 청량한 목소리가 푸르른 여름을 연상케 하는 곡이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