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사비애, ‘훈장 오순남’ OST ‘꿈이라면’ 가창…8일 공개

입력 2017-08-08 10: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사비애, ‘훈장 오순남’ OST ‘꿈이라면’ 가창…8일 공개

태사비애가 MBC 아침 드라마 ‘훈장 오순남’ OST '꿈이라면'을 불렀다.

‘꿈이라면 깨어질 꿈이라면 / 다시 첨으로 돌릴 수 있다면/ 나를 택한 운명 따위 부숴버릴래 / 꿈이라면 내 모든 삶을 다 잃는다 해도 / 난 가만히 둘 수가 없어 널’이라는 가사에서 느껴지듯이 모든 것을 잃은 후 힘들어 하면서도 다시금 일어서려는 오순남의 마음을 대변하듯 격정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 OST로 활동해 온 김의용과 최근 MBC ‘군주’ OST 프로듀싱을 비롯해 여러 편의 드라마에서 주옥같은 OST를 만들어 낸 명품 프로듀서 메이져리거가 태사비애의 비애감을 극대화 한 곡의 기획으로 완성도를 더했다.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불어라 미풍아’ ‘빛나라 은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왕성한 OST 가창 활동을 펼쳐 온 태사비애는 최근 러브송 ‘사랑합니다’를 공개해 팬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모았다.

드라마 ‘훈장 오순남’(연출 최은경 김용민, 극본 최연걸)은 서당의 여자 훈장이자 종갓집 며느리인 오순남이 어느날 갑자기 모든 것을 잃고 딸의 꿈을 대신 이루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오순남 역의 박시은을 비롯해 강두물 역의 구본승, 장승조, 한수연, 장광 등이 출연 중이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신곡 ‘꿈이라면’은 방영 중반을 넘어 절정을 향하고 있는 스토리가 전개중인 ‘훈장 오순남’의 엔딩 테마곡으로 음원 발매전부터 드라마 엔딩에 매회 삽입되며 시청자들의 호응과 궁금증을 일으킨 바 있다”고 설명했다.

MBC 아침 드라마 ‘훈장 오순남’ OST 태사비애의 ‘꿈이라면’은 8일 정오 음원으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