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질투? 무슨 웃겨!”…위키미키의 깜찍 도발

입력 2017-08-08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신곡] “질투? 무슨 웃겨!”…위키미키의 깜찍 도발

걸그룹 위키미키의 걸크러쉬 느낌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데뷔 앨범 ‘WEME’(위미)가 공개됐다.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앞서 첫 번째 데뷔를 한 바 있는 최유정과 김도연이 함께 합류, 위키미키는 이미 대중성을 얻은 채 데뷔를 알리게 됐다. 첫 번째 미니앨범을 통해 더 큰 꿈을 이룰 예정인 위키미키는 아이오아이만큼 사랑받는 걸그룹으로 거듭날까.

위키미키는 8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WEME’(위미)를 공개했다. 위키미키의 데뷔 앨범 1번 트랙이자 타이틀곡 ‘아이 돈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는 위키미키만의 틴크러쉬 매력을 보여주는 에너지 넘치는 걸스 퓨처 힙합 장르의 곡. 8명의 멤버들이 곡의 각 구성마다 개성 있는 보컬과 랩 실력을 선보여 귀를 사로잡는다.

이번 앨범에는 총 6트랙의 음악이 담겼다. 타이틀곡 외에도 멤버 최유정이 직접 랩을 작사한 트로피칼 하우스 장르의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판타지오의 연습생 육성 프로그램인 아이틴 걸즈(i-Teen Girls)의 테마 곡으로 이미 많은 팬들에게 데뷔 앨범의 스포일러로 알려진 곡 ‘너란 사람(Pretty boy)’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이어 ‘네버랜드(Neverland)와 R&B 팝 발라드 곡 '마이월드(My World)', 위키미키만의 팀 색깔을 표현한 에너지 넘치는 소녀들의 파티곡인 '누이디엠 디스코(Nu EDM disco)' 장르의 '판타스틱(Fantastic)'까지 다양한 곡으로 데뷔 앨범인만큼 포부가 가득 담긴 위키미키의 마음가짐을 엿볼 수 있게 한다.

이번에 공개된 타이틀곡 ‘아이 돈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의 뮤직비디오에는 위키미키 멤버들의 매력이 가득 담겨있다. 통통 튄다는 말이 딱 어울리게,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은 각자 자신의 팔색조 매력을 드러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신경 쓰여 그래 너 요즘에 하는 게 맘에 좀 안 들어/안 하던 친절한 척을 하니 왜? 오해하잖아 애들이/질투? 무슨 웃겨 내가 대체 그런 걸 왜 해’라는 가사는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의 주변에 있는 여자 친구를 질투하는 소녀의 마음을 드러내 재미를 더한다.

한편 위키미키(Weki Meki)는 오늘 오후 6시 음원을 발매했다. 이어 같은 날 오후 8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네이버 브이(V) 라이브 채널을 통해 데뷔 팬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