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소녀시대 “10주년 축하 감사…함께 즐겨주세요”

그룹 소녀시대가 SBS \'인기가요\' 를 마지막으로 10주년 음악방송 활동을 마무리한다.

13일 \'인기가요\'에서 소녀시대는 \'Holiday\' \'All Night\'으로 10주년에 걸맞는 특별한 무대를 꾸민다.

"10주년 축하드립니다"라는 MC들의 축하를 받은 소녀시대는 무대 전 MC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함께 즐겨달라"고 신곡을 소개, 포인트 안무까지 설명했다.

‘Holiday’는 에너제틱한 보컬과 산뜻한 악기 사운드가 어우러진 신나는 분위기의 여름 앤섬(anthem) 곡으로, 소녀시대만의 활기차고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멤버 서현이 작사에 참여, 10주년이라는 축제(Holiday)를 맞이한 감정을 표현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All Night’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장난기 가득한 신시사이저 사운드, 귀에 꽂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업 템포 댄스 곡으로 ‘다시 만난 세계’, ‘Oh!’ 등 소녀시대의 히트곡을 다수 작업한 히트메이커 켄지(kenzie)가 작사한 가사에는 여름밤 파티에서 사랑에 빠지게 되는 내용이다.

소녀시대 뿐만 아니라 이날 \'인기가요\'에는 EXO, JJ Project, WINNER, 여자친구, 레이나(feat. Aron of NU\'EST), N.Flying(with. 장문복), 보이프렌드, 샤넌, CLC, 구구단 오구오구, 드림캐쳐, P.O.P, 온앤오프, 더 로즈, 위키미키 등이 출연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사진= ‘인기가요’ 소녀시대 방송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