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 태양이 압도적 스케일의 신곡 ‘달링(DARLING)’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태양은 컴백 이틀 앞둔 오늘(14일) 오후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새 앨범 ‘WHITE NIGHT(화이트 나이트)’의 타이틀곡 ‘달링’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달링’ 티저 영상은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한다. 거대한 모래 바람, 도시가 한눈에 보이는 높은 빌딩의 꼭대기, 눈으로 뒤덮인 알래스카의 광활한 풍경이 교차하며 웅장한 느낌을 선사한다. 태양은 모래 바람을 뚫고 뛰다가도 빙하 위에서 고독하게 서있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베일에 싸여있던 ‘달링’의 멜로디 한 구절도 함께 공개됐다. ‘Darling /darling/ you/ 내겐 너뿐이야’라는 가사와 멜로디는 짧지만 깊고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태양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곡 분위기를 지배했다.
태양은 “이 곡은 4년 전부터 가지고 있었던 곡이다. 그 시간 동안 여러 시도를 한 곡이기도 하다. 연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노래”라며 ‘달링’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또 “첫 가사만 보면 이별 노래 같지만, 결국엔 너라는 격정적 사랑을 노래했다. 가사를 끝까지 들어주시길 바란다”고 곡 설명을 직접 전했다.
티저 영상이 공개되면서 미국 LA, 알래스카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촬영된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무게감 있고 웅장한 신들과 태양의 감성이 어우러져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티저만으로도 가요팬들의 뜨거운 기대를 받고 있는 ‘달링’은 YG메인 프로듀서 테디가 작사 작곡을 맡았고 8!, 초이스37, 퓨처 바운스 등이 공동 작곡으로 참여한 곡이다.
태양은 오는 16일 오후 6시 새 앨범 ‘WHITE NIGHT’을 전격 공개한다. 음원 공개 한 시간 전인 5시에는 컴백 기념 V LIVE를 통해 이번 신보를 직접 설명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