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콘서트] “동할배 없다”…태양, 11년째 지지않는 백야 (리뷰)

입력 2017-08-27 17: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콘서트] “동할배 없다”…태양, 11년째 지지않는 백야

MBC ‘나 혼자 산다’에 등장했던 동할배는 온데간데 없었다. 데뷔 11년된 그룹 빅뱅 태양이 2017 월드투어 ‘WHITE NIGHT’ 서울 콘서트를 품격있게 진행했다. 말보다 노래, 춤, 퍼포먼스로 콘서트를 완성했다.

27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선 태양의 2017 월드투어 ‘WHITE NIGHT’ IN SEOUL 콘서트가 열렸다. 태양의 두 번째 월드투어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공연이자 3년만에 서울에서 개최하는 솔로콘서트이라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백야’ 인트로 영상을 시작으로 무대에 등장한 태양은 ‘RINGA LINGA’로 관객들을 일어나게 한 다음, 콘서트마다 건네는 인사 “예이에에~~ 오호호오호~”를 따라하게 해 공연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후 ‘아름다워’ ‘SUPER STAR’로 특유의 그루비한 춤으로 공연장을 섹시하게 만들었다.

별빛 아래 누워서 등장해 부른 ‘WAKE ME UP’, 지금의 솔로 가수 태양을 있게 한 첫 노래 ‘나만 바라봐’ 그리고 잔잔한 ‘WEDDING DRESS’를 선보였다.


6곡 이후 정식으로 토크 시간을 가진 태양은 “태양이지지 않는 밤, 백야 콘서트에 오신 걸 환영한다”며 “어제보다 더 열정적으로 무대를 즐겨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어 “오랜만에 콘서트에서 만난다. 3년 정도 됐다. 그동안 너무 보고싶었다. 그래서 어제 잠을 못잤다. 정말이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태양은 “한국 콘서트는 어느 나라보다 더 설레고 긴장되고 떨린다. 여러분들과 오랫동안 함께 한 시간, 추억이 무대에 오르기 전에 아른거리기 때문”이라고 팬들을 향한 애정을 표현해 호응을 이끌어냈다.
후렴구 선창으로 시작된 ‘AMAZIN’‘ 새벽한시’, 밴드 단독 연주 후 다시 시작된 ‘NAKED’, 붉은 조명 아래 ‘SO GOOD’이 펼쳐졌다.


하이라이트는 ‘I NEED A GIRL’과 ‘LAST DANCE’였다. 우선 달달한 사랑노래인 ‘I NEED A GIRL’은 아기자기한 댄스 대신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됐고 이때 태양은 “재미 없어요? 재미 없으면 집에 가고”라며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후 “이번에는 제가 가까이갈게요. 자리 지켜주시고 함께 노래해요”라고 2층으로 올라와 팬들의 손을 잡아주며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줬다.

그룹 빅뱅의 ‘LAST DANCE’는 피아노 버전으로 편곡됐다. 태양은 연주 도중 실수를 해 웃음까지 책임졌고 태양의 연주와 관객들의 떼창이 어우러져 감동을 더했다. 태양은 “다섯 명이 부르던 노래인데 혼자 부르려니 힘들다”며 “우리 멤버들이 많이 생각난다. 이 곡을 부를 때면 더욱 더 생각이 난다”고 말했다.

이어 “빅뱅 멤버들을 만난 것이 내 인생 최고의 기쁨이자 축복이다. 10년 넘게 함께 할 수 있었던 건, 여러분들 앞에서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었던 건 여러분들이 나와 멤버들을 사랑해주고 지켜주고 함께 해 줬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며 “나와 나에게 소중한 멤버들을 지켜주셔서 감사하다”고 팬들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특별한 시간도 마련됐다. 유일한 게스트였던 그룹 위너의 송민호와 Mnet ‘쇼미더머니5’에서 불렀던 ‘겁’을 무대에 올려 풍성하게 만들었다.

‘텅빈도로’로는 의자에 앉아 목소리 하나로 관객들의 고막을 녹였고, ‘RIDE’ ‘TONIGHT’ , 달을 가리고 붉게 타오르는 태양을 표현한 영상과 함께 한 ‘LOVE YOU TO DEATH’를 불렀다.

이번 솔로 앨범 타이틀곡 ‘DARLING’으로 본공연을 마무리했다. 팬들은 'superstar' 떼창으로 앙코르 요청을 대신했고, 앙코르는 콘서트를 직접 즐긴 관객들을 위해 비공개하겠다.

서울 콘서트 이후 태양은 오는 8월 30일 캐나다 토론토를 시작으로 미국 뉴욕, 시카고, 애틀란타, 달라스, 산호세, 로스엔젤레스 그리고 캐나다 벤쿠버까지 총 8개 도시에서 북미투어를 개최한다. 또 마닐라, 홍콩, 방콕, 자카르타, 쿠알라룸푸르, 마카오, 싱가포르, 타이베이 등 아시아 지역을 포함 총 19개 도시에서 전세계 팬들과 만남을 이어간다.


<태양 2017월드투어 셋리스트>

1. RINGA LINGA
2. 아름다워
3. SUPER STAR
4. WAKE ME UP
5. 나만 바라봐
6. WEDDING DRESS
7. AMAZIN’
8. 새벽한시
9. NAKED
10. SO GOOD
11. I NEED A GIRL(acoustic ver.)
12. 텅빈도로
13. RIDE
14. TONIGHT
15. LOVE YOU TO DEATH
16. 겁
17. LAST DANCE(piano ver.)
18. DARLING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