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란(RAN)이 1일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OST ‘한걸음 멀어져야 하죠’를 공개한다.
작곡가 필승불패와 배새롬이 공동으로 작업한 이 곡은 서정적이면서 애절한 팝발라드로 란의 안정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이별의 아픔을 테마로 한 노래로 완성됐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감성 보컬 란의 안정된 가창력을 통해 남녀 주인공의 이별 테마 장면에서 드라마 몰입도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란은 2006년 ‘The Second Story’로 가요계 데뷔한 후 드라마 ‘우리집 꿀단지’ ‘여자의 비밀’ ‘빛나라 은수’ 등 드라마 OST로 감동을 전했다. 최근 싱글 음원 ‘울보의 사랑’을 발표한 가운데 지난 7월 공개한 ‘이불밖은 위험해’가 동명의 예능 방송 프로그램이 전파를 타며 역주행 인기 조짐을 보이고 있다.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연출 신창석, 극본 문영훈)는 시대의 비극으로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아버지로 알고 자란 여주인공 달순이 그 때문에 다시 버려진 후 과거의 진실을 밝히고 구두 장인으로 성공하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성장 드라마로 기획됐다. 홍아름, 윤다영, 송원석, 임호, 최재성, 조은숙, 김영옥 등이 연기 호흡을 펼치며 지난 8월 14일 첫 방송 이후 가파른 시청률 상승곡선을 보여주고 있다.
란의 ‘한걸음 멀어져야 하죠’는 1일 오후 6시 국내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