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제6회 롯데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접수 오픈

입력 2017-09-01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내 최대 규모…제6회 롯데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접수 오픈

올해 공식명칭을 ‘롯데크리에이티브 공모전’으로 변경한 롯데엔터테인먼트의 국내 최대 영화 공모전이 9월 1일(금), 바로 오늘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한국 영화의 활성화와 발전 그리고 영화 콘텐츠 개발에 기여해 온 롯데엔터테인먼트의 공모전은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해 총 1억 6천만 원의 상금을 지원하며 대한민국의 재능 있는 영화인을 발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대전은 시나리오에 한정되었던 지난번과 달리 다양성영화 부문이 신설되어 보다 기발한 상상력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만큼 영화인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가 예상된다.

올해 처음 상업영화 시나리오와 다양성영화로 나누어 진행되는 롯데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영화에 대한 열정과 참신함을 가지고 있다면 기성, 신인에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오늘 1일(금)부터 20일(수)까지 총 20일간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당선작은 12월 12일(화)에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시나리오 및 다양성영화는 영화계 주요 인사들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상업영화 시나리오(상영시간 100분 내외) 부문 3편과 극장용 장편 다양성영화(순수 제작비 5억 미만, 상영시간 60분 이상) 부문 2편 등 총 5편의 수상작을 결정한다. 시나리오 부문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억 원이, 입상 2명에게는 각 상금 1천만 원이 수여되고 다양성영화 부문 대상 1편(명/팀)은 상금 3천만 원이, 입상 1편(명/팀)은 1천만 원이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제6회 롯데크리에이티브 공모 요강 및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