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다큐 ‘고양이 케디’ 9월 21일 개봉 확정

입력 2017-09-05 10: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양이 다큐 ‘고양이 케디’ 9월 21일 개봉 확정

북미 박스오피스 기준 외국어 다큐멘터리 흥행 TOP 3을 기록한 화제작 ‘고양이 케디’가 다가오는 9월 21일 개봉을 확정 지었다.

영화 ‘고양이 케디’는 터키 이스탄불에 사는 각양각색의 일곱 마리 고양이들과 그들에게 진심 어린 애정을 보내는 시민들의 따뜻한 공존을 담은 오감힐링 냥큐멘터리. ‘베이비즈(Babies)’와 ‘피나(Pina)’에 이어, 미국 박스오피스 기준 외국어 다큐멘터리 흥행 3위를 기록, 미국 영화전문지 인디와이어 기준 21세기 최고의 다큐멘터리 BEST 25 안에 선정된 화제작이다. 영화 평점 사이트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8%라는 놀라운 기록과 함께, 개봉 전부터 국내 영화팬과 애묘인들로부터 입소문을 타며 기대를 모은 영화 ‘고양이 케디’가 다가오는 9월 21일 개봉을 확정 짓고 다시 한 번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세상 모든 고양이를 위한 러브레터를 만들고 싶었다”고 밝힌 제다 토룬 감독은 신예답지 않은 섬세하고 따뜻한 연출을 선보이며 실제 유년 시절 고양이와 함께한 자전적 추억을 영화 속에 아름답게 담아냈다. 실제 13만 마리 이상의 고양이가 살고 있다는 ‘고양이의 천국’ 터키 이스탄불을 배경으로 한 영화에는 사기꾼 ‘사리’부터 젠틀맨 ‘두만’까지 사람보다 더 사람 같은 다채로운 매력의 일곱 마리 고양이들이 등장해 관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거리의 고양이를 정성껏 보살피는 시민들의 인터뷰가 더해져 단순한 귀여움을 넘어, 남녀노소 모든 관객층에게 따뜻한 메시지와 깊은 여운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9월 21일 개봉.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