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국X이석훈X승희, ‘차트밖1위’ MC…주간 101위는 폴킴

입력 2017-09-07 08: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흥국X이석훈X승희, ‘차트밖1위’ MC…주간 101위는 폴킴

No.1 뮤직플랫폼 멜론이 멜론 주간차트 TOP100에 들지 못한 101~300위 사이의 명곡들을 소개하는 음악 큐레이션 예능 ‘차트밖1위’를 멜론TV를 통해 선보인다.

‘차트밖1위’는 김흥국과 SG워너비의 이석훈, 걸그룹 오마이걸의 승희 등 각 연령대를 대표하는 가수들이 MC로 나서는 멜론의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다. 이들은 ‘몸으로 말해요’, ‘축구공으로 제기차며 음악 듣기’ 등 준비된 미션을 통해 음악 팬들에게 숨은 명곡들을 소개한다.

‘흥궈신’ 김흥국은 예능치트키라는 별명답게 아재개그와 엉뚱한 답변으로 소소한 웃음을 더한다. 주니엘의 ‘illa illa(일라 일라)’를 듣고 조영남의 ‘딜라일라’를 떠올리거나 가수 타블로를 ‘파블로’로 알아 듣는 식이다.

언급된 가수가 직접 등장해 라이브를 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6일 밤 공개된 2회에는 주간차트(8월 7일~8월 13일 기준) 101위로 ‘차트밖1위’에 오른 ‘있잖아’의 주인공 폴킴이 등장한다. ‘있잖아’를 열창한 폴킴은 “예능 프로그램 출연과 1위 모두 처음이라 굉장히 감동이다”라고 소감을 밝힌다.

이 외에도 볼빨간사춘기 ‘심술’, 딥플로우 ‘작두’, 마마무 ‘아재개그’, 그루비룸 ‘선데이’, 비스트 ‘비가 오는 날엔’, 에픽하이 ‘우산’ 등의 차트 밖 명곡들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로엔엔터테인먼트 김미연 뉴미디어마케팅 그룹장은 “차트 TOP100 바깥에도 대중에게 사랑 받을 잠재력이 충분한 곡들이 많아 ‘차트밖1위’를 통해 소개 드리게 되었다”며 “유익함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