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Pick] 대기업 취업, 인적성검사와 면접 위한 ‘시사상식’ 준비하자

입력 2017-09-2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하반기 채용에서 국내 대기업들이 잇따라 ‘대기업 고시’라고도 불리는 종합직무인적성검사 전형 일정을 공개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취준생들은 인적성 검사를 대비하고 있다.

에듀윌 전문가들은 취준생들이 기업별 종합인적성검사 교재를 구입하거나,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는 등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만큼 최신 시사상식에 대해 대비한다면, 인적성과 면접에서 절대적으로 유리하다고 조언한다.

시사상식에 대한 학습을 통해 취준생들은 각종 인적성검사 상식 파트 및 논술, 면접을 대비할 수 있다. 에듀윌은 월간 시사상식을 출간해 매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시사와 정치, 경제, 국제 등 각 분야별 최신 상식을 수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상식필기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문제를 수록해 취준생들의 실전 감각을 살릴 수 있도록 했다.

에듀윌 시사상식 9월호는 △8.2 부동산 대책…정부, 투기와의 전쟁 선포 △카카오뱅크 돌풍…5일 만에 100만 계좌 돌파 등의 HOT시사 △문재인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 100대 국정과제 발표 △2017 세법개정안 발표 등의 최신 상식을 담았다.

이외에도 월간 시사상식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기업 찾기, 자기소개서 쓰기, 필기, 면접 전형 취업전략, NCS 대비, 시사/인문학/과학/한국사 칼럼 등 취준생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에듀윌이 운영하고 있는 시사상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매달 업데이트되는 최신 시사상식 강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하늬 기자 mythu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