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20일 시청자위원회 발족

입력 2017-09-20 15: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NS홈쇼핑이 20일 경기도 성남 판교사옥에서 시청자위원회를 발족했다.

시청자 권익을 보호하고 방송의 질적 향상을 위함이다. 지난 2015년 9월 외부 전문가를 위촉해서 시청자위원회를 발족시킨 바 있으며, 이달 개정 시행되는 방송법에 따라 시청자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해 발족했다. 당초 위원장 포함 4명의 사외위원과 3명의 사내위원으로 운영하던 것을 위원장 포함 전원 사외위원 10명으로 확대 운영한다. 소비자보호단체, 언론관련 시민 학술 단체 등 관계법령이 정한 단체에서 추천한 인사를 NS홈쇼핑 시청자위원선정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결정했다.

10인 위원으로는 이병주 한국소비자원 상임위원, 강일준 한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조윤미 흡연제로네트워크 공동대표, 윤광희 공정경쟁연합회 실장, 신경만 성남상공회의소 부장, 김경환 상지대학교 언론광고학부 교수, 이정수 소비자재단 사무총장, 이회덕 법무법인 아우름 변호사, 박상호 공공미디어연구소 연구팀장, 이한빛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가 위촉됐다.

시청자위원회는 앞으로 매월 정기 회의를 통해 방송편성에 관한 의견제시 또는 시정요구, 방송사업자의 자체심의규정 및 방송프로그램 내용에 관한 의견제시 또는 시정요구, 시청자평가원의 선임, 기타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업무 등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스포츠동아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