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Pick] ‘신의 직장’ 공기업 채용, 합격을 위한 해답을 파헤치다

입력 2017-09-2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람들은 흔히 공기업을 ‘신의 직장’이라고 부른다. 연봉, 복지, 정년 등 공기업에 입사하고 싶은 다양한 동기들이 있겠지만, 많은 취준생들은 ‘스펙 파괴’라고 불리는 능력 중심 채용 또한 한몫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같은 경우 온라인 과제 수행 방식으로 최종면접 대상을 일부 선발했으며 서울도시철도공사는 학력, 학점, 어학점수 등의 스펙을 배제한 채용 방식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적이 있다.

이렇듯 공기업의 파격적인 채용 방식으로 입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공기업 채용 절차는 자기소개서, 종합직무적성검사, 기초능력 검사, 인성검사, 면접 등으로 구성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최근 정부가 공기업의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함과 동시에 합동 채용 등 채용에 관한 다양한 이슈들이 쏟아지고 있어 많은 취준생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렇게 변화하고 있는 공기업 채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필기시험이라 할 수 있듯, 공기업 채용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들이라면 시중에 나와 있는 NCS 교재는 물론 논술 대비를 위한 시사상식 등에 필수적으로 대비해야 한다.

에듀윌은 공기업 취업을 위한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며 여러 교재를 출간하고 있다. 특히 공기업 기출 상식을 단 한 권에 담은 ‘에듀윌 공기업 기출 일반상식’은 인기 온라인 서점 취업/면접/상식 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이력이 있다. 실제 54개 공기업 시험에 나온 기출 상식을 담아 NCS를 대비하는 취준생에게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