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가수 서희, ‘겨울왕국평창’ 유튜브 공개

입력 2017-09-29 10: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애국가수 서희, ‘겨울왕국평창’ 유튜브 공개

전세계 오대양 육대주를 다니며 독도노래(독도는 우리땅, 등 4개 국어 6곡)로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홍보하고 있는 가수 서희(다산프로덕션)가 이번 추석에 앞서 전세계인들에게 ‘겨울왕국 평창’이라는 곡을 유튜브에 발표한다.

‘겨울왕국평창’은 노래제목에서 느끼는 것처럼 다분히 동화적인 가사로 일반적인 응원곡처럼 스포츠 제전에서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는 곡 이상으로 전세계인들 모두가 ‘겨울왕국평창’에서 하나가 되어 ‘평화 만들기(Building peace)'축제가 되고자 하는 의미다.

이 노래는 그동안 온 국민들에게 사랑받았던 ‘짜라빠빠’라는 곡을 인트로 부분에 넣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친근감을 갖고 따라 부르기 쉽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이 노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에서 영상 협조를 받아 제작돼 평창올림픽 홍보효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서희는 유네스코 헌장 정신에 영감을 받아 만든 뮤직비디오 A.O.P.(Angel of Peace)의 'Building Peace' 제작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기구 UNESCO 아시아태평양본부(BANGKOK, THAILAND)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기도 했다.

서희는 힐링특강 ‘서희의 心바람콘서트’를 각 방송사를 비롯해 병원이나 주민들을 위해 꾸준히 실시하고 우리나라 웃음치료 대표 곡인 ‘웃다보니’ 주인공으로서 ‘당신은 비타민’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