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굿, ‘도둑놈 도둑님’ 6번째 OST 참여...‘사랑해요’ 21일 공개

입력 2017-10-21 13: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베리굿, ‘도둑놈 도둑님’ 6번째 OST 참여...‘사랑해요’ 21일 공개

MBC 주말드라마 '도둑놈 도둑님' 여섯 번째 사운드 트랙 "사랑해요"가 10월 21일 오후 8시에 공개된다.

대한민국을 조종하는 기득권 세력에 치명타를 입히는 도둑들의 이야기를 유쾌하고 통쾌하게 다룬 드라마 ‘도둑놈 도둑님’의 여섯 번째 사운드 트랙은 비주얼과 실력을 겸비한 6인조 아이돌 ‘베리굿’이 참여하였다.

‘사랑해요’는 ‘고은희, 이정란’의 노래로 맑고 청아한 목소리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화음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은 곡이다. 영상음악의 대세 작곡가 오준성 작곡가의 섬세한 편곡과 세련된 감성이 더해져 가을에 어울리는 어쿠스틱 발라드 곡으로 새롭게 재탄생 되었다. 실력파 걸그룹 ‘베리굿’의 달콤하고 맑은 음색이 어우러져 한층 젊고 세련된 느낌을 선사했다.

‘사랑의 온도’, ‘꽃보다 남자’, ‘신의’, ‘화랑’, ‘주군의 태양’,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등 한국 드라마 OST의 마이더스 오준성 작곡가가 음악감독을 맡은 이번 OST에는 도둑놈 도둑님의 다양한 장면에 삽입되었던 ‘The Triumph of Justice’, ‘Missing Destiny’, ‘Truth in Tears’ 포함 BGM 10곡이 추가 수록될 예정이다.

드라마 장르의 특성을 살린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인상적인 이번 앨범은 듣는 이들로 하여금 다시 한 번 드라마 장면을 회상하며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