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소울, 오늘(24일) ‘무궁화꽃’ OST 공개

입력 2017-10-24 09: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디케이소울, 오늘(24일) ‘무궁화꽃’ OST 공개

디케이소울이 24일 저녁 6시 0KBS1 일일 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 수록곡 ‘다시 내 곁에’를 공개한다.

‘다시 내 곁에’는 이별 뒤에도 사랑하는 이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디케이소울의 거친 음색을 통해 그 아픔을 더욱 진하게 표현하고 있는 이 곡은 후반으로 갈수록 울부짖는 듯한 격정적인 가창은 듣는 이로 하여금 더욱 깊은 감동을 느끼게 한다.

절제된 느낌의 전주와 상반된 돌아오길 바라는 진한 울림의 호소가 담은 이 노래는 수많은 드라마를 통해 극 전개와 조화를 이루는 주옥의 OST 곡을 만들어 낸 프로듀싱팀 메이져리거가 작업한 곡으로 드라마 막바지 전개에 감동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3월 정규 음반 ‘Long await’를 발표했던 디케이소울은 6월 안동에서 콘서트를 열어 15년만에 고향 팬들에게 열정적이고 뜻 깊은 무대를 선보였다. 다양한 가을 축제무대에 초청되어 감성과 격정이 조화를 이룬 록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며 관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연출 고영탁, 극본 염일호 이해정)는 지구대를 배경으로 경찰 계급 조직 중 가장 ‘을’인 순경 무궁화(임수향 분)가 다양한 ‘갑’들에게 한 방을 날리는 통쾌한 이야기를 그리며 20%가 넘는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록을 기반으로 왕성한 음악 활동을 펼쳐 온 디케이소울이 OST를 통해 매력적인 보컬로 호소력 짙은 음악을 완성했다”며 “사랑과 이별의 감성을 전하는 신곡에서도 디케이소울 특유의 감동이 전해진다”고 설명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 디케이소울의 ‘다시 내 곁에’는 24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