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콘테 감독 “올바른 길 찾지 못하면 이번 시즌 힘들다”

입력 2017-11-01 10: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AS로마 전 완패 후 팀의 경기력에 불만을 토로했다.

첼시는 1일(이하 한국시각) 이탈리아 로마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첼시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C조 4차전 경기에서 0-3으로 완패하며 조 선두를 내줬다.

이날 경기 후 콘테 감독은 “전반전에는 좋은 경기를 치렀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30초만에 골을 넣을 수 있었지만 역습상황에서 첫 골을 내주게 됐다. 그 후에 많은 찬스를 만들어냈지만 골로 연결할 수 있는 만큼의 결정적이고 냉정한 모습을 보이지 못했고, 그 후에 로마가 두 번째 유효슈팅으로 추가골을 넣었다”고 경기를 평했다.

이어 “내가 가장 실망스럽게 생각한 것은 후반의 퍼포먼스였다. 로마는 더 많은 열정과 갈망 그리고 투지를 보였다. 우리는 모든 게 부족했다. 로마는 동기부여와 열정에 있어 우리보다 더 나은 팀이었고, 볼다툼에서 이겼다”고 덧붙였다.

콘테 감독은 “후반전에서는 긍정적인 부분을 전혀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에 실망감이 크다. 나는 운을 거론하는 걸 좋아하지 않지만 전반에는 많은 찬스를 만들어냈고, 운 나쁘게도 골을 넣지 못했다. 후반전은 우리와 같은 팀에게 정말 형편없는 경기였기 때문에 실망감이 크다. 그들은 확실히 승리를 거둘 자격이 있었다”며 거듭 실망감을 내비쳤다.

그는 “최고의 해결책을 찾고 이런 경기를 피하는 것이 나의 일이다. 우리는 단결해야 하고, 열심히 싸울 열정을 가져야한다. 우리 이름이 첼시라서 상대팀이 두려워할 거라고 생각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 우리는 모든 경기에서 주인공이 되기 위한 열정을 가져야한다”며 선수들을 다그쳤다.

더불어 “우리는 지난 시즌 내내 그리고 올 시즌 곳곳에서 보였던 열정을 찾아내야 한다. 이번 시즌에는 우여곡절이 많았다. 현재로서 우리는 이런 균형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일관성이 필요하고, 우리는 여태까지 일관성이 부족한 모습으로 몇 개의 문제를 겪었다. 이런 문제를 극복할 수 있을 정도로 강해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우리는 이해를 하기위한 힘을 가져야하고, 이번 패배를 올바른 방식으로 사용해야 한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이번 시즌에 경쟁력을 갖추고 중요한 것을 얻기 위해 싸우기 위해서는 정말 열심히 싸워야 한다. 열심히 싸울 준비가 안됐다면, 가야하는 올바른 길을 빨리 이해하지 못한다면 이번 시즌은 힘들 것”이라 말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