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마지막처럼’, ‘저스티스 리그’ 본편에 삽입

입력 2017-11-07 09: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저스티스 리그’ 본편에 삽입

영화 '저스티스 리그'에 한국 노래가 등장한다. 인기 걸그룹 블랙핑크의 노래 ‘마지막처럼’의 뮤직비디오와 노래가 본편에 삽입되어 전 세계 관객들에게 소개된다.

'저스티스 리그'는 DC의 히어로 군단이 모여 공동의 적에게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인류의 수호자인 슈퍼맨이 사라진 틈을 노리고 ‘마더박스’를 차지하기 위해 빌런 스테픈울프가 악마군단을 이끌고 지구에 오고, 이를 막기 위해 배트맨은 원더 우먼과 아쿠아맨, 사이보그, 플래시를 모아 지구의 운명을 건 전투를 벌인다.

이 중 배트맨이 플래시를 영입하는 장면에서 블랙핑크의 노래 ‘마지막처럼’의 뮤직비디오의 장면이 등장하고 노래가 1분 넘게 흐른다. 극중 플래시가 여러 영상물을 다양하게 즐기는 데 특히 케이팝(K-POP) 마니아로 평소 이 뮤직비디오를 시청한다는 설정에 맞춰 삽입되게 되었다.

또한 한국 시간으로 지난 4일(토) 저녁에 진행된 지난 네이버 브이 라이브에서 플래시 역의 에즈라 밀러가 영화 속 자신의 장면에 이 노래가 등장한다는 사실과 함께 본인도 케이팝 팬이라고 전했을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안무를 춰 현장 스탭들의 환호를 받기도 했다.

이번 한국 노래 등장 덕분에 개봉을 한 주 앞두고 영화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국내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영화로 다가설 것으로 예상된다.

'저스티스 리그' 속 슈퍼히어로 완전체가 모이게 된 계기가 되는 마더박스는 시간과 공간, 에너지, 중력을 통제하는 범우주적인 능력으로 행성의 파괴마저도 초래하는 물체로 이 강력한 힘을 통제하기 위해 고대부터 총 3개로 분리되어 보관되고 있던 것. 이들 완전체의 미션은 스테픈울프로부터 이를 지켜내는 것이다. 배트맨/브루스 웨인은 뛰어난 지능과 최첨단 수트와 장비, 그리고 막강한 재력으로 완전체의 리더 역할을 맡는다. 원더 우먼/다이애나 프린스는 불사신에 가까운 초인적인 힘, 민첩성 등 최강 전투력을 과시한다.

아쿠아맨/아서 커리는 강한 힘과 수중 호흡, 물을 다스리는 바다의 왕으로서 능력을 발현한다. 플래시/배리 앨런은 물리학 법칙을 무시한 초인적인 속도와 더불어 잔망스러운 매력까지 겸했다. 사이보그/빅터 스톤은 천재적인 지능과 반인반기계인 몸의 장점으로 모든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는 테크놀러지의 진화를 보인다. 이들 슈퍼히어로들 각각의 파워가 조합된 현란한 액션과 스펙터클한 영상, 블록버스터로서의 스케일은 물론, 흥미진진한 드라마에 유머러스함까지 갖췄고 더불어 슈퍼히어로 존재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배트맨 역의 벤 애플렉, 원더 우먼 역의 갤 가돗, 아쿠아맨 역의 제이슨 모모아, 사이보그 역의 레이 피셔, 플래시 역의 에즈라 밀러와 함께 J.K 시몬스와 엠버 허드가 새롭게 합류했다. 또한 슈퍼맨 헨리 카빌과 에이미 아담스, 다이안 레인, 제레미 아이언스, 제시 아이젠버그와 코니 닐슨 등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과 '원더 우먼'에 등장했던 인물들을 다시 만날 수 있다. 11월 15일 15시 개봉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