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2백만 돌파…국내 방송사 최초

입력 2017-11-27 13: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2백만 돌파…국내 방송사 최초

SBS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SBSNOW'의 '좋아요' 수가 국내 방송사 최초로 200만을 돌파했다.

SBS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SBSNOW'가 페이지 개설 5년 만인 지난 11월 25일 '좋아요' 수 200만을 돌파했다. 국내 방송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중 '좋아요' 200만을 돌파한 것은 SBSNOW가 처음이다.

SBS는 지난 2012년, 시청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SBSNOW'를 오픈한 이후 2015년 12월 '좋아요' 100만 돌파, 2년 만인 2017년 11월 마침내 200만을 돌파했다.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SBS PR팀이 운영 중인 SBS 공식 트위터도 145만, SBS 공식 인스타그램이 23만 명 이상의 팔로어(구독자)를 넘기면서 SBS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까지 3개 페이지의 국내 방송사 최다 팔로워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특정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 버튼을 누른 이용자는 해당 페이지와 관련된 모든 소식을 구독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이는 곧 브랜드와 채널의 ‘팬' 수로 볼수 있다. 'SBSNOW'를 '좋아요' 한 이용자는 한 주간 SBS 프로그램들의 예고와 하이라이트 리뷰는 물론 SBS 프로그램을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소셜 콘텐츠(제작발표회 실시간 라이브, 촬영장 비하인드 사진, 선공개 영상, 패러디,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등)를 접할 수 있다.

또한 PR팀은 SBS 공식 계정 'SBSNOW' 외에도 SBS 드라마를 총망라한 '스브스드라마.zip'과 예능 전용 계정 'SBS 예능 팩토리'를 운영 중이다. 각 장르별 특화 페이지 운영을 통해 SNS 타깃 층인 젊은 시청자들은 물론 전 세계의 글로벌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오픈한 '스브스드라마.zip'은 SBS 드라마를 사랑하는 '집순이+집돌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페이지를 콘셉트로, SNS 타깃층인 1020부터 2049까지 아우를 수 있는 'B급 감성'을 표방한다.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는 물론 과거 인기를 끌었던 작품까지 소화하며 드라마 애청자들의 니즈를 채울 예정. 브랜드 페이지 이미지가 강한 'SBSNOW'에서 소화하기 힘든 도전적이고 참신한 시도의 이색 콘텐츠 들을 선보이고 있다.

벌써 37만 명의 '좋아요'를 모은 예능 특화 페이지 'SBS 예능팩토리'는 가장 빨리 SBS 예능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 클립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인기몰이 중이다. 오직 'SBS 예능팩토리'에서만 볼 수 있는 촬영 현장 직캠 영상부터 선공개, 비하인드 영상, 프로그램 맞춤형 인터뷰 등 자체 제작 콘텐츠로 SBS 예능 프로그램의 화제성을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오는 12월 7일까지 SBSNOW 페이지에서는 200만 '좋아요' 돌파를 축하하고 유저들에게 보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축하 메시지를 남겨준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치킨, 삼겹살 기프티콘을 상품으로 제공하며, 팬들의 의견도 청취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