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현아, 中 최대 음원 사이트 QQ 뮤직서 4개 차트 1위

입력 2017-12-11 10: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현아가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아가 4일 10주년을 마무리 하는 땡스 싱글(Thanx Single) 'Lip & Hip'을 발표한 가운데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종합신곡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 종합 뮤비차트1위, kpop음원차트 1위, kpop뮤비차트 1위까지 차지 하면서 큐큐(QQ)뮤직의 4개 차트 정상에 올랐다.

특히, 큐큐(QQ)뮤직의 종합신곡 차트는 중국 현지 음악과 함께 POP, Kpop, Jpop까지 포함한 종합차트로 월 사용자가 4억명에 이르는 거대 플랫폼인 만큼 중국 내 현아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데뷔 10주년을 맞아 팬들을 위해 깜짝 준비한 현아의 땡스 싱글(Thanx Single) 'Lip & Hip'은 공개 이틀 만에 아이튠즈 4개국(브라질,칠레,스페인,대만, 미국2위) 1위를 차지 하는가 하면 뮤직비디오는 현재 조회수 800만뷰를 돌파했다.

'Lip & Hip' 은 강렬한 힙합 사운드 베이스에 'Lip’과 ‘Hip'의 반복되는 후렴으로 현아의 파워풀하고 섹시한 매력을 만끽 할 수 있는 곡이다.

중국 QQ뮤직차트 1위를 기록한 현아는 지난 4일 땡스 싱글(Thanx Single) 'Lip & Hip'를 발매하고 데뷔 10주년의 마지막을 뜨겁게 장식하고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