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뮤지스 금조, ‘미워도 사랑해’ OST 라인업 합류...‘내가 만일’ 재해석

입력 2017-12-13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인뮤지스 금조, ‘미워도 사랑해’ OST 라인업 합류...‘내가 만일’ 재해석

나인뮤지스 금조가 '미워도 사랑해' OST 다섯 번째 주자로 합류한다.

금조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KBS2 일일 드라마 '미워도 사랑해' OST '내가 만일'를 공개한다. '내가 만일'은 안치환 원곡의 '내가 만일'을 금조만의 색깔로 새롭게 재해석해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힐링송으로 재탄생되었다.

보사노바풍의 리듬에 물 흐르듯이 흘러가는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연주와 함께, 금조의 보컬은 듣는이에게 사랑의 달달함을 선사한다. 금조의 맑고 깨끗한 음색을 돋보이게 하는 감각적인 피아노 연주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또한, 이 곡은 300곡이 넘는 OST 곡을 작곡하며 수지, 알리, 수란, 홍진영, 폴포츠, 스틸하트 등의 가수들과 작업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곡 활동을 펼쳐 온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와 감각적인 선율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구희상이 공동 프로듀싱에 참여해 심혈을 기울였다.

금조는 가요계 대표 '모델돌'로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는 걸그룹 나인뮤지스 메인보컬로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다.

더욱이 지난 10월 드라마 '보그맘' OST '러브스토리'를 통해 데뷔 후 첫 OST이자 솔로곡에 도전하며, 여성 보컬리스트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금조가 이번 신곡 '내가 만일'을 통해서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