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 팁

입력 2017-12-19 15: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토익과 함께 취준생들이 가장 많이 치르는 시험이 바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다. 이 시험의 합격자에게는 등급에 따라 5급 국가공무원 공채 및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 응시자격, 교원 임용시험, 일부 공기업을 비롯한 민간기업에서도 각종 특전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응시생 수는 회당 10만 명에 달한다. 합격률도 50~60% 선으로 높은 편이다.

2018년 첫 시험은 38회로 2월 3일에 시행되며, 접수 시작은 1월 2일 오전 9시부터다. 내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2월 14일 발표 예정인 38회 시험 결과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겨울방학 및 취업시즌을 앞두고,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팁을 공개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문제 유형이 많이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관건이다.

아직 한 달이 넘는 시간이 남았으므로, 기본서를 통해 이론 기본 개념 정립을 탄탄히 하고, 기출문제를 반복 학습한다면 1급 합격이 어렵지 않다. 특히 최근에는 사료 중심의 문제가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에, 다양한 사료 학습과 이미지를 공부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한국사의 전체 흐름을 파악하고 있으면 좀 더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2주 만에 합격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 끝장’ 교재를 출간 중이다. 온라인 서점 예스24에서 상당 기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