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하반기 히트상품] 움직이는 AI ‘기가지니 3종’, 생활의 혁명

입력 2017-12-2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KT|기가지니 LTE 서비스

KT는 지난 11월 23일 국내 유일 LTE 기반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LTE’를 비롯해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활용성을 높인 ‘기가지니 버디’, AI를 적용한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기가지니 키즈워치’ 3종의 신규 상품을 선보였다. 고객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AI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 국내 유일 LTE AI 스피커 ‘기가지니 LTE’

기가지니 LTE는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 LTE 스피커다. 타 제품은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이용 가능하지만 기가지니 LTE는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기가지니와 마찬가지로 하만카돈 스피커가 탑재되어 깊고 풍부한 고품질의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기가지니 플랫폼 기반으로 지니뮤직·뉴스브리핑·라디오와 같은 ‘미디어 서비스’, 감성대화·생활정보조회·지식검색·일정·교통·주변검색 등 ‘대화형 비서 서비스’, 도어락·안전밸브·가전기기 제어와 같은 ‘홈 IoT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 내 방에서 이용하는 ‘기가지니 버디’, 어린이용 ‘기가지니 키즈워치’ 출시

내년 1월 중 출시될 예정인 기가지니 버디는 기존 기가지니가 주로 거실에서 사용했던 것과 달리 방, 부엌, 서재, 욕실 등 어떤 공간에서 이용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크기는 기가지니 LTE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기가지니 키즈워치는 음성통화, 짧은 메시지 송수신, 카메라 등 유용한 기능과 함께 어린이 안전을 위해 상황 알림, 긴급 통화, 무전톡 등 부가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캐릭터 ‘무민’을 디자인에 활용하고, 500만화소 카메라를 장착한다. 블루, 핑크 2가지 컬러로 출시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