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W 후원 ‘2017 핸드허그 캠페인’, 사진공모 시상식 개최

입력 2017-12-22 07: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RBW 후원 ‘2017 핸드허그 캠페인’, 사진공모 시상식 개최

RBW가 ‘핸드허그 나눔 사진공모전’으로 따뜻한 연말을 장식했다.

서울시와 사단법인 굿위드어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 행복·소통·나눔으로 하나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핸드허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13일까지 ‘가장 따뜻하고 아름다운 핸드허그를 찾습니다’라는 주제로 핸드허그 사진 공모전을 진행했다.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5개의 수상작(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두팀)을 선별해 시상하였으며, RBW 소속 감성보컬그룹 브로맨스H의 공연과 함께 연말의 따뜻한 나눔의 시간도 함께 가졌다.

캠페인을 주관하고 있는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의 임통일 이사장은 "요즘과 같이 삶의 만족도가 낮은 현대사회에서 나눔과 소통이 있는 따뜻한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자는 취지로 ‘핸드허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핸드허그 나눔 사진들이 표현하듯 손을 맞잡고 하트를 그리며 웃고 있는 모습에서 함께 공생할 수 있는 따뜻한 사회의 모습을 그리게 된다. 또한 쉽고 재미있게 여러 사람이 참여하여 기부로 이어질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크라우드 펀딩으로 에스원으로부터 1억 5000만원의 후원약정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할 때마다 200원씩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에 참여를 원할 경우 핸드허그 홈페이지(hand-hug.com),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dhug2017) 핸드허그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핸드허그, #핸드허그)를 넣어 인증샷을 올리거나 팔로잉,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된다. 캠페인으로 모아진 적립금 전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홍보하기 위해 서울 시내 지하철 문화공간과 길거리에서 ‘찾아가는 핸드허그 버스킹’ 공연도 계획되어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