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될성부른 떡잎’ 미래의 랜드마크 찾아라

입력 2017-12-2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남악센트레빌리버파크-춘천파크자이-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성수 W센터 데시앙플렉스(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대단지에 우수한 입지를 자랑하는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교통도 편리하고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곳도 보인다. 지식산업센터나 아파트 단지 내 상업시설도 풍부한 배후시설을 바탕으로 막바지 분양에 한창이다.


1258가구 대단지에 희소성 높은 중소형

● 남악센트레빌리버파크


한국토지신탁은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2624번지에 ‘남악센트레빌리버파크’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12층, 30개 동, 총 1258가구로 전용면적은 59∼84m²로 남악신도시 내 희소성 높은 중소형으로 조성했다. 시공은 동부건설이 맡았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국구 청약이 가능하며 남악신도시 내에서 입지가 우수하다. 남향위주의 설계로 영구 강변 조망권(일부세대)을 확보했으며, 남악수변공원과 자전거 도로로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쾌적한 생활 인프라에 개발호재도 풍부

● 춘천파크자이


춘천 첫 자이 브랜드인 GS건설의 ‘춘천파크자이’가 이달 분양 예정이다.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44-10 일원에 위치했고,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7개 동, 전용 64∼145m², 총 965가구다. 영서로, 경춘로, 춘천로 등을 통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다. 동서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까지 채 1시간이 걸리지 않고,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고속터미널도 가깝다. 이마트, 롯데마트,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을 비롯해 의암호, 공지천, 의암공원 등 쾌적한 인프라를 자랑한다.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2025년 예정), 의암호관광지, 삼악산로프웨이, 삼성SDS 춘천데이터센터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지역 내 첫 자이 브랜드인 만큼 단지 디자인, 조경부터 특화설계, 마감재 등까지 차별화된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상 20층 연면적 7만327m²…성수동 최고층

● 지식산업센터 ‘성수 W센터 데시앙플렉스’


태영건설, SK D&D는 서울 강남과 한강을 사이에 두고 마주보는 성수동에서 지식산업센터 ‘성수 W센터 데시앙플렉스’를 분양 중이다. 성수동2가 280-6,7,8,9 일대 엠코코리아 부지(구 아남반도체)에 들어서는 성수 W센터 데시앙플렉스는 지하 4층∼지상 20층이다. 연면적이 7만327m²로 마트성수점(5만4313m²)보다도 크다. 최고 높이도 아파트 25층과 같은 82m로 성수동에서 가장 높다. 강남 삼성동 일대에 조성되는 삼성동 복합개발지구(예정)까지 직선으로 4km로 대규모 개발수혜를 누릴 전망이다. 지하철 성수역(2호선), 건대입구역(2·6호선), 어린이대공원역(6호선)등이 가깝고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진입도 수월하여 이동이 편리하다.


문화생활시설 밀집지역 시너지 효과 톡톡

●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 단지 내 상업시설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 상업시설은 막바지 분양에 나섰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1층, 102실 규모다.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 단지 내라서 아파트 1132세대, 오피스텔 54실의 수요를 독점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동인구로 인한 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내 복합문화시설(SM타운)도 단지 상업시설과 연결된다. 인근 사화공원 개발도 본격화돼 향후 배후수요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상업시설 인근에는 CGV창원, 뉴코아아울렛 창원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시티세븐점, 창원컨벤션센터, 창원 스포츠파크 등 문화생활시설들이 밀집돼 이들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