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추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업, 사회복지직 공무원 등 활용도 매우 높아”

입력 2018-01-05 13: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율이 전체 인구의 14%를 넘어가며 고령사회로 진입한 가운데, 통계청은 노인 인구 비율이 2030년에는 24.5%, 2060년에는 무려 41%까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의 수요가 급증하며 유망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2014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발표한 ‘한국의 직업지표 연구’에는 10년 후 유망직종으로 사회복지사를 5위에 손꼽기도 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1급과 2급으로 나뉘며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 시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 취업은 물론 사회복지직 공무원, 일반 사기업 등 활용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격증을 소지하려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사회복지사 2급은 전문대학 및 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복지와 관련된 분야를 전공하면 자격이 주어진다. 전공으로 하지 않았다면 일반적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1급은 국가 자격시험으로 2급과는 달리 시행되는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은 사회복지사 2급부터 1급, 사회복지직 공무원까지의 온라인 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의 경우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취득 가능하다. 온라인 수업 13과목과 현장실습 1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사회복지사 2급 취득 후 1급 취득을 원하거나 사회복지직 공무원이 되고 싶다면 에듀윌 인강을 통해 취득이 가능하다. 상세한 커리큘럼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