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듣다”…다비치, 2개차트 1위+전차트 TOP10

입력 2018-01-26 13: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믿듣다”…다비치, 2개차트 1위+전차트 TOP10

다비치가 음원차트에서 1위를 달성해 ‘믿고 듣는 다비치’라는 수식어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다비치는 지난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정규 앨범 ‘&10’을 발매, 같은 날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화려하게 컴백했다.

‘엠카운트다운’ 무대에서 다비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여성듀오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두 사람은 흠잡을 데 없는 완벽한 호흡과 가창력을 자랑하며 시청자들을 애절한 발라드 감성에 흠뻑 빠지게 만들었다.

타이틀곡 ‘너 없는 시간들’은 오늘(26일) 오전 9시 기준 엠넷닷컴, 소리바다 등 2개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지니, 벅스, 올레뮤직에서 2위, 네이버 6위, 멜론 7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타이틀곡 ‘너 없는 시간들’은 다비치의 대표곡 중 하나인 ‘사랑과 전쟁’을 작곡한 조영수가 프로듀싱을 맡은 서정적인 멜로디의 정통 발라드다. 한길이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으며 작사가 심현보가 이별 후의 상실감을 애절한 가사가 리스너들의 감성을 촉촉히 적셨다.

또한 ‘&10’의 첫 번째 트랙 ‘우리 둘’ 역시 벅스 14위, 소리바다 21위, 멜론 22위 등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랭크돼 ‘믿고 듣는 다비치’라는 수식어를 증명했다. ‘우리 둘’은 이적이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았으며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던 다비치 멤버들이 점점 닮아가고, 계속해서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을 녹여내 다비치 데뷔 10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10’은 2013년 3월 18일 발표한 정규 2집 ‘MYSTIC BALLAD Part 2’ 이후 5년여 만에 선보이는 다비치의 세 번째 정규앨범으로 다비치로서 보낸 10년의 시간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 계속 될 다비치의 기대의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 ‘너 없는 시간들’을 비롯해 신곡 9곡과 데뷔곡 ‘미워도 사랑하니까’의 스페셜 리메이크 버전 등 총 10곡의 발라드가 수록됐으며 이적, 멜로망스 정동환, 치즈 달총, 조영수, 심현보, Xepy, 로코베리, 1601 등 특급 뮤지션들이 참여해 다비치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할 ‘다비치표 웰메이드 정통 발라드 앨범’으로 탄생됐다.

한편,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다비치는 ‘&10’ 발매와 함께 웹 리얼리티 ‘다비치 코드’, 그 동안의 활동을 되짚어 보는 대표곡 퍼레이드 ‘100초 라이브’, 웹 예능 ‘개이득2’ 등의 출연에 이어 팬 청음회를 개최하는 등 ‘데뷔 10주년’에 걸맞는 다양한 활동으로 더욱 친숙하게 다가서고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