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그래미] 켄드릭라마, 최고 랩 앨범 수상…“음악으로 말해 행복”

입력 2018-01-29 1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8그래미] 켄드릭라마, 최고 랩 앨범 수상…“음악으로 말해 행복”

켄드릭 라마가 ‘제60회 그래미 어워드’(60th Annual GRAMMY Awards) 최고 랩 앨범 부문에서 수상했다.

켄드릭 라마는 제이지, 미고스, 랩소디,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등을 제치고 최고 랩 앨범 트로피를 거머줬다. 그는 "음악이라는 건 내게 큰 의미가 있다. 힙합 때문에 무대에 설 수 있었고, 가족들에게 음식을 가져다줄 수 있었다"며 "우리가 해야할 말을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의미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미국 동부 시간 기준 28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리는 ‘제60회 그래미 어워드’는 15년 만에 미국 LA에서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Madison Square Garden)으로 장소를 옮겨 개최됐고 전년도에 이어 배우 겸 코미디언 제임스 코든이 사회자로 나섰다. 미국 레코드 예술 과학 아카데미(National Academy of Recording Arts & Science, ‘NARAS’)에서 당 해 84개 부문의 최우수 앨범과 노래를 꼽는 그래미 어워드는 미국 대중 음악계에서 전통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