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슈퍼맨닷컴’(연출 김형은)의 제작사 극단 ‘소년’이 블락비 피오를 비롯해 전 배우 캐스팅 라인업과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연극 ‘슈퍼맨닷컴’은 물질만능주의에 빠진 현대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인간성의 순수를 찾아가는 모습을 대행업체 '슈퍼맨닷컴'을 배경으로 남녀노소를 비롯해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담아낸 창작 희곡이다.
창단 이후로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매 공연마다 전석 매진의 기록을 세운 극단 소년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1기 졸업생들이 의기투합해 2015년 설립된 극단으로 블락비 멤버 피오(표지훈)의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극단이다.
연극 ‘슈퍼맨닷컴’은 2015년 극단 ‘소년’의 첫 작품으로 상연되어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2018년 3월 한층 더 탄탄한 스토리와 작품성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작품의 연출을 맡은 김형은 연출가는 극 중 인물들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연출로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작품의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극 중 ‘슈퍼맨닷컴’의 사장인 최태건 역으로는 이충호가 무대에 오른다. ‘남자충동’, ‘한여름 밤의 꿈’ 등 깊이 있는 작품을 통해 원숙한 연기를 선보인 이충호는 뛰어난 캐릭터 해석력으로 적재적소에 나타나 도움을 준 형을 존경해 회사를 설립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권력과 재물을 좇고 있음을 깨닫고 다른 길을 선택하고자 고뇌하는 최태건 역을 소화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회사에 낙하산으로 입사하여 실수도 많지만 맡은 일을 끝까지 마무리하려는 책임감을 가진 이동구 역에는 배우 이동구가 출연해 순수한 매력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슈퍼맨닷컴'의 과장으로 업무 중 수난을 당하는 일이 빈번해 업무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자 예민한 성격으로 극 중 수민과 잦은 마찰을 빚는 과장 이경수 역에는 영화 ‘귀향’을 통해 선 굵은 연기로 주목 받은 임동진이 캐스팅됐다.
‘슈퍼맨닷컴’의 대리로 우수한 업무처리 능력과 높은 프라이드를 지닌 정수민 역에는 김예지가, ‘슈퍼맨닷컴’의 의뢰자로 치매 환자로 증세가 심화되고 있지만 남편과 딸의 이름만큼은 잊고 싶지 않아 자기 자신에게 편지를 쓰며 노력하는 ‘할머니’ 역에는 배우 장별이 무대에 오른다.
마지막으로, 어린 나이에 부모님의 여의고 어린 동생들을 책임지기 위해 꿈을 포기하고 포장마차를 운영하는 조은달 역에는 그룹 블락비 피오(표지훈)가, 그 여동생으로 사춘기를 겪고 있어 감정 변화의 폭이 큰 조은별 역으로는 배우 유정아가 무대에 오른다.
특히, 인기 아이돌 그룹 블락비에서 활동 중인 표지훈은 연극 무대와 브라운관을 오가며 쌓아온 한층 깊어진 연기력으로 동생들의 생계를 책임져야만 하는 ‘조은달’의 고뇌와 밝고 긍정적인 면모를 지닌 이중적인 ‘조은달’ 역할을 완벽하게 표현해낼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수의 역할을 소화하는 외다수 남으로는 이한솔이, 외다수 녀에는 곽유진이 무대에 올라 작품의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익숙한 소재와 젊고 패기 넘치는 창작진, 배우 조합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연극 ‘슈퍼맨닷컴’은 힘든 세상에서 따듯한 위로가 되는 매력으로 관객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블락비 멤버 피오(표지훈)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연극 ‘슈퍼맨닷컴’은 3월 1일부터 4월 8일까지 JTN 아트홀 1관에서 공연되며, 1차 티켓 오픈은 12일 오후 2시에 멜론티켓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