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기업 취업 원한다면, 2월에 이렇게 준비해두자!

입력 2018-02-13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 상반기 대기업 공채가 내달 초부터 시작돼 3·4월에 집중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취업 특이사항은 공공기관이 2만3000여 명을 채용하겠다고 밝혀 역대 최대치가 될 전망이다.

공기업과 대기업 모두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선호하는 유형의 회사이다. 안정성을 원하는 취준생은 공기업으로, 보다 높은 연봉을 원한다면 대기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공기업과 대기업은 기업 종류가 많은 데다 기업마다 전형 절차가 모두 다르고 요구하는 사항도 다르기 때문에 기업별 유형을 미리 파악하고 도전하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다.

그러나 워낙 많은 기업들이 존재하고 경쟁률이 세기 때문에 한 기업만을 집중 공략하는 것은 합격 가능성을 낮출 수가 있다. 아직 공채가 시작되지 않은 요즘은 모든 기업에서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전반적인 사항을 공부해 두면서 베이스를 갖춰야 할 시기이다. 시중에는 대기업 인적성을 통합적으로 다루고 있는 교재들이 많이 나와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대기업 인적성 기출통합편’의 경우 역대 기출문제를 토대로 영역별, 기업별 유형 파악이 가능한 합격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기출 유형 분석, 고난도 실전 예제, 주요 5대 기업 모의고사 순으로 자연스럽게 대기업 인적성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혼자 공부하는 독학생들을 위해 수리공식 암기노트, 인적성 무료 강의 등 각종 무료 자료들도 제공한다.

이 교재는 삼성 채용, GSAT, HMAT, 현대자동차, LG 인적성, CJ 인적성, SKCT, 이랜드 인적성, 두산 인적성 등 주요 기업의 취업을 원하는 취준생에게 적격이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