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이 설 연휴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크루세이더퀘스트’와 ‘프렌즈팝’ 등 8종의 게임에서 설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렌즈팝의 경우 ‘설날 한정판 5성 프렌즈’ 4종을 출시하고, 14일부터 7일간 ‘황금 프로도의 윷놀이 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윷판엔 미션과 보물상자 등이 배치돼 있어 해당 위치에 도달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와 ‘위베어베어스 더퍼즐’ 등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위베어베어스 더퍼즐은 퍼즐을 진행하면서 만든 추첨권으로 노트북, 캐릭터 상품 등을 주는 행사와 함께 연휴 기간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유료 아이템을 선물한다.
게임빌은 ‘로열블러드’와 ‘별이되어라!’ 등에서 이벤트를 벌인다. 로열블러드는 18일까지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보상을 주는 ‘레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하고, 20일까지는 참여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오행시 이벤트를 공식카페에서 진행한다.
웹젠은 ‘뮤 오리진’과 ‘아크로드 어웨이크’ 등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뮤 오리진은 15일부터 18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한정 ‘호칭 복주머니’ 등 강화된 보상을 선물한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와 ‘노블레스’ 등에서 이벤트를 벌인다. 브라운더스트는 3월1일까지 ‘다시 돌아온! 브라더 귀성열차’를 진행한다. 경부선과 호남선, 강릉선 노선 중 1개를 골라 탑승해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이 주어지고, 최종 목적지에서는 더 큰 보상을 지급한다.
네시삼십삼분도 ‘삼국블레이드’와 ‘활2’, ‘영웅’에서 설맞이 특별 이벤트(사진)를 진행한다. 삼국블레이드는 장비 강화 비용과 장수 진급 비용을 절반으로 할인한 ‘설날 기념 핫타임 이벤트’와 임무를 수행하고 누적 점수로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 ‘설 특별 교환소’ 이벤트를 28일까지 실시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