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질문특보 강유미의 활약은 계속된다.
지난주 질문특보 강유미는 강원랜드 채용 비리 의혹 의원을 찾아가, “몇 명 꽂아주셨습니까?”라는 핵직구를 던져 화제를 모았다. 이번 주 ‘흑터뷰’ 코너에서 강유미는 3·1절을 맞아 태극기가 휘날리는 거리로 나섰다.
지난 2월 24일 태극기 집회 현장에 있던 강유미는 한 매체에 찍혀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네티즌들은 ‘도대체 무슨 이유로 위험한 곳을 갔냐.’며 태극기 집회에 간 까닭을 물었다. 김어준은 위험을 무릅쓰고 태극기 집회에 다녀온 강유미에게 ‘이달의 종군 기자상’을 시상하기도 했다.
강유미는 특별한 분으로부터 선물 받은 태극기를 두르고, 집회 참가자들에게 “태극기는 왜 드시는 겁니까?”라고 질문했다. 또한 ‘한때 박근혜 대통령의 변호를 맡았던 서석구 변호사'와 ‘박근혜 지킴이를 자처하는 대한애국당 조원진 대표’를 만나 태극기의 의미를 물었다.
한편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만의 시각으로 한 주간의 이슈를 정리해보는 ‘이슈브리핑’에서는 ‘이달의 OO상’을 선정하여 2월 한 달을 정리한다. 김어준 특유의 재치 있는 작명으로, 시사 정치계에 큰 활약을 보여준 인물들을 조명할 예정이다.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