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디, ‘플라워’ 발표…앨범 전체 작사·작곡 참여

입력 2018-03-02 17: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 : C2K엔터테인먼트, 이매진뮤직]

마일디, ‘플라워’ 발표…앨범 전체 작사·작곡 참여

가수 마일디(Myle.D)가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했다.

오늘(2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마일디의 첫 미니앨범 '플라워'(FLOWER)를 공개됐다.

마일디의 미니앨범 '플라워'는 앞서 발매한 '모닝 드라이브'와 '러브 인터루드', '오버필'에 이어 그만의 따뜻하고도 섬세한 팝알앤비 곡으로 구성됐다. 마일디는 앨범 전체의 작곡 및 작사까지 직접 참여하며 앨범에 대한 진정성도 더했다.

타이틀곡 '플라워'는 꽃을 의인화해 표현한 제목만큼이나 아름다운 멜로디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수록곡 '러브드롭스 폴링 온 마이 헤드'(Lovedrops Falling On My Head)는 팝송 B.J Thomas의 '레인드롭스 킵 폴링 온 마이 헤드'(Raindrops Keep Falling On my Head)에서 영감을 받아 오마주했다. '터치'(Touch)는 꽃이 피고 지는 과정에서 지는 과정을 표현해 앨범의 전반적인 구도를 나타냈고, 마지막 트랙 '우리 둘이서'는 구성진 리듬기타와 그루브감 있는 드럼이 어우러져 앨범의 마무리를 장식한다.

이번 앨범은 라이언이 총괄 프로듀서로 있는 이매진뮤직과 아티스트의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예고했던 C2K엔터테인먼트 레이블의 시너지가 빛난다. 앨범의 총괄 프로듀싱은 이매진뮤직(Imagine Muzik)의 프로듀서 라이언(Ryan)이 맡았으며, 마일디와 기존 싱글 작업을 같이한 이매진뮤직 소속 프로듀서 EJO, 원헤르쯔(1Hz), 줌바스 소속의 신예작가 Kyum LYK가 각 트랙에 참여해 완성도도 높였다.

오랫동안 마일디, 라이언과 호흡을 맞춰온 스왈로(Swalo)가 1번 트랙과 4번 트랙에 참여, 앨범의 시작과 종지부를 확실하게 찍었다. 마일디는 미니앨범 '플라워'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