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성공적 지상파 신고식...마법학교 콘셉트 男心 저격

입력 2018-03-05 10: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주소녀, 성공적 지상파 신고식...마법학교 콘셉트 男心 저격

걸그룹 우주소녀가 성공적인 지상파3사 컴백 신고식을 마쳤다.

우주소녀는 지난 27일 발표한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의 타이틀'꿈꾸는 마음으로'와 수록곡'설레는 밤'으로 지난 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일 KBS2 '뮤직뱅크',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등 주요 음악프로에서 성공적인 컴백 무대를 가지며 본격적인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각 컴백무대에는 매번 다른 느낌의 여친룩을 맞춰 입고 등장해 수록곡 '설레는 밤'의 무대를 선보였다. 제목 그대로 설렘 가득한 소녀의 수줍음 가득한 모습으로 사랑스러움을 내뿜었다.

이어진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 무대에서는 마법학교 콘셉트를 반영한 듯 제복을 모티브로 한 의상으로 등장했다. 활기차면서도 벅차오르는 듯 한 느낌이 있는 노래로 우주소녀의 분위기를 각인시켰다.

특히 귀를 사로잡는 스트링과 강렬한 신스 사운드 그리고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드럼비트로 이루어진 댄스 팝 곡이으로, 알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함과 두려움을 떨쳐내고 해피엔딩을 꿈꾸는 화자의 다부진 마음을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앞서 ‘컴백쇼'에서 하트 4000만개를 돌파하며 자체 채널서 단시간 최고 하트수 기록에 이어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등 국내 각종 음반 차트에서 1위와 컴백무대 영상은 네이버TV 동영상 톱100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컴백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시켜 주며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