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믹스테이프 2번째 뮤비 ‘Airplane’ 공개 [공식]

입력 2018-03-07 09: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탄소년단 제이홉, 믹스테이프 2번째 뮤비 ‘Airplane’ 공개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7일 오전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믹스테이프 ‘Hope World’의 수록곡 ‘Airplane’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Airplane’은 제이홉이 전 세계 투어를 돌며 비행기 안에서 느꼈던 생각을 그대로 담은 곡이다. 어릴 적 비행기를 타보고 싶었던 꿈과 그 꿈을 이뤄 푸른 하늘 위 세상을 달리고 있는 현재를 가사에 담아냈다.

‘Airplane’ 뮤직비디오는 이런 제이홉의 솔직한 가사 속 의미를 뮤직비디오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특히, 곡에 어울리는 장소 연출과 제이홉 특유의 스웨그 넘치는 분위기와 퍼포먼스로 자유로운 래퍼 제이홉만의 색을 보여주고 있다.


제이홉은 지난 2일 타이틀곡 ‘Daydream (백일몽)’의 뮤직비디오와 총 7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솔로 첫 믹스테이프 ‘Hope World’를 공개했다.

‘Hope World’는 ‘빌보드 200’ 차트 63위를 기록해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순위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6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자치하며 한국 솔로 가수 최다 기록을 세웠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